생활도움

클래스101 추천강의 알아보기(자청, 선한부자 오가닉 강의후기)

무맘 2023. 12. 2. 15:56
반응형

클래스 101강의 들어보셨나요? 저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아서 유튜브 등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클래스101이라는 강의를 우연히 알게 되어 듣게 되었답니다. 저는 클래스101+로 일정금액을 내고 연간으로 이용하는 회원권으로 듣고 있는데요. 지난 3월부터 들었으니 벌써 10개월이나 지났네요.

 

 

클래스101 강의후기

처음에는 연간 구독권을 신청해서 내가 꾸준히 강의도 듣고 내 삶의 도움이 될까 고민이 많았었는데요. 지금은 듣기를 잘했구나 생각하고 있답니다. 내년 2월까지가 수강기간 만료인데요. 내년에도 연장해서 들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제가 들었던 강의들을 위주로 추천강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관심 있던 자기 계발과 부업위주로 들었기 때문에 그쪽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아래 글 읽어보시고 강의 듣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제가 클래스101강의를 들었다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아래 첨부사진 보여드립니다^^

 

자기 계발분야 

★ 경제적 자유 유튜버, 자청강의

 

자청님의 베스트셀러 도서인 '역행자'라는 책을 읽고 관심 있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7가지 단계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경제적 부를 위해서는 자의식 해체, 정체성 만들기, 뇌 자동화 등 단계에 따라 공식처럼 이를 수행하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아무리 머리가 나빠도 게임의 공략집이 있는 것처럼 인생의 공략집이 있다고 얘기하는데요. 월 1천만 원을 벌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방안도 제시가 되어있긴 합니다.

 

그러나 제가 적용시키기에는 좀 한계가 있어보였고, 클래스101강의에 동영상강의도 있어서 강의에는 특별한 내용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확실히 책보다는 더 구체적이고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실천하고 싶은 마음이 솟구쳐올라오기도 합니다. 대부분 따라 할 수 있고 쉬워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진짜로 내가 하게 되면 사업이 잘될 수 있을까란 생각이 제 발목을 붙잡더라고요. 우선 자청님이 얘기하는 독서와 글쓰기를 1년간은 꾸준히 해서 뇌최적화를 해보자라는 생각은 지금은 갖고 있습니다.

 

(결론) 추천할만 합니다. 듣고 보다 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듭니다. 사업을 하기 위한 마인드세팅과 기초적인 사업지식을 쌓기에 에 좋을 거 같습니다. 

 

부업분야

★ 선한부자, 오가닉

 

자청님 강의를 듣고 어떤 사업을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오가닉님을 보게 되었습니다. 글쓰기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클래스101강의를 듣게 되었지요. 블로그는 네이버만 있는 줄 알았는데 티스토리라는 블로그가 있는 줄 처음 알았고 지금도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쓰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불우한 가정환경에서도 오가닉님의 선한 영향력이 제 마음에도 와닿는듯 했고 정말 월 100만 원은 쉽게 벌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최근까지도 궁금한 점을 댓글로 달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을 달아주시려고 하는 게 보였습니다.

 

(결론)  저의 수익으로 결론을 말하자면 아직 월100만원 되기는 멀었습니다. 그래도 희망을 조금씩 보고 있고 지속적으로 열심히 하다 보면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 바로가기

 

클래스101로 저의 삶은 전과는 많이 달라져있습니다. 클래스101에서는 자기 계발과 부업뿐만 아니라 운동, 영어, 마케팅, 금융, 창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교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은 강의를 들은 건 아니지만 살면서 이러한 강의들이 제 삶을 더 풍요롭고 다양하게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3.10.31 - [금융 및 경제] -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무료전자책 보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무료전자책 보기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 책과 전자책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자도서관을 오픈해 전자책 5만 8천여

blog.moomom.co.kr

2023.11.04 - [금융 및 경제] -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로 창업교육 무료로 받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로 창업교육 무료로 받기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 전에 충분한 준비가 안되어 있거나 창업 후에도 부족한 경영능력 때문에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blog.moomom.co.kr

2023.11.13 - [생활도움] - 내가 낸 '세금포인트' 알차게 사용하기 꿀팁!!

 

내가 낸 '세금포인트' 알차게 사용하기 꿀팁!!

세금포인트란?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들어보셨나요? 세금 납부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게 하기 위해 개인 또는 법인(중소기업)이 납부한 세금(소득세·법인세)에 따라 포인트를 주고, 이

blog.moomom.co.kr

 

반응형